CURRENT & PAST    UPCOMING
공근혜갤러리 신진 전속작가 신혜진, Sound of Soul II, 조각전
Sound of Soul II, Shin Hye-jin . Sculpture
SEP 19, 2017 - OCT 8, 2017

http://galleryweekend.kr/gallery-kong-2017/

신혜진 작가 노트 :

나의 작품은 거스를 수 없는 인간의 삶, 태어남과 죽음, 신을 향한 인간의 마음, 시간의 차원에 대한 관심으로부터 시작된다.
인간의 존재도 점 같은 시간을 사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작품에서 주재료로 사용하는 고서가 나에게는 점과 같은 1차원의 존재로 인식된다.
“인간에게 시간은 무슨 의미가 있을까?”, “그 이상의 시간이 어디에 존재 하는 건가 ?” 라는 물음을 갖게 되면서 1차원으로 인식한 낱 장의 고서 종이들을 겹겹이 붙여가며 나와 시간과 평면의 물질을 초월한 완전히 새로운 3차원의 조각품으로 조형화하는 시도를 하게 되었다.

작업은 주로 기도 할 때 느껴지는 빛이나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시각화 한다. 그리고 현실에서의 표면적이고 즉흥적인 현대인의 그릇된 가치관을 우회적으로 비판한다.

2017년 9월, 공근혜갤러리에서 ‘Sound of soul Ⅱ’ 라는 제목으로 두 번째 개인전을 갖는다.

나에게 작업은 삶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이다. 나는 오래된 종이와 가장 가까운 호흡을 한다. 고서에서 잘라 낸 낡은 종이를 방패 삼아 첫 번째 전시를 통해 세상에 한발 내디딘 장신구 작업이라는 매체가 나에게 유일한 현실로의 통로였다. 그리고 2년 만에 열리는 이번 전시는 현실과 더불어 보이지 않는 어떤 지점에 대한 이야기를 2M 가 넘는 대형 조형물로 풀어 보았다.
영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2017년 9월

http://galleryweekend.kr/gallery-kong-2017/

© 2011 www.gallerykong.com
#157-78 Samcheong-dong Jongno-gu
Seoul Korea 110-230
T. 02 738 7776
E. info@gallerykong.com
  

search